✅ 정상입니다. 대부분의 차량이 그렇습니다.
BMW를 포함한 대부분의 내연기관 차량의 배기 시스템(머플러, 파이프, 배기팁 등)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되며, 이 과정에서 용접 부위에 고온 산화가 발생해 겉면이 붉게 변색되거나 녹처럼 보이는 자국이 생깁니다.
왜 그런가요?
배기시스템은 고열에 노출됨
주행 중 배기 온도는 400~900도 이상까지 올라가며,
이때 용접 부위는 산소와 반응해 **표면 산화(녹처럼 보이는 현상)**가 생깁니다.
스테인리스는 쉽게 부식되지는 않지만...
겉면이 일시적으로 붉은빛 산화층을 형성하며 보기엔 녹처럼 보입니다.
실제 구조적 손상은 아니며, 시간이 지나면 검게 변색되거나 그대로 유지됩니다.
제조 공정상 발생
BMW, 벤츠, 아우디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대부분 차량들이 공장 출고 상태에서도 동일 현상을 보입니다.
딜러가 말한 “모든 차량 동일”은 사실입니다.